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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약품(대표 유준하)은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은 동화약품이 126년 노하우로 개발한 독자 원료와 더마 코스메틱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평화주의'를 지향하며 만든 브랜드다.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에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과잉 피지를 케어하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잡아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후시덤-T'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후시덤-T는 흙 속에서 다양한 대사 활동을 통해 유효 물질을 생산하는 마이크로바이옴 '후시디움 코키네움'을 소재화한 '후시덤'을 핵심 원료로 활용해 피부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배합한 성분이다.

동화약품은 이번 브랜드 출시를 기점으로 △밸런싱 세럼 △버블 클렌저 △밸런싱 토너 △클리어 토너 패드(10월 출시 예정) 등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4종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제품에는 피부의 pH 및 유수분 밸런스는 물론, 모공을 막는 각질과 노폐물 케어로 피부 턴 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민감ㆍ건조ㆍ피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기초를 가꿔주는 '트리플 밸런싱 메커니즘'을 적용했다"며 "무향, 무색소, 건강한 우리 피부에 가장 가까운 미산성(pH 5.0-6.5) 제품으로,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 적합),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세럼ㆍ토너ㆍ토너패드의 경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출시는 126년 전통의 동화약품이 걱정 없는 평화로운 피부를 위한 피부평화주의를 선포하는 계기가 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이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화약품의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4종은 후시다인 온라인 공식몰과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과 ‘닦토(닦아내는 토너)’ 인기에 힘입어 2030 스킨케어 구매 고객이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주름 개선, 흔적 케어, 각질 제거 등 2030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대효과를 지닌 스킨케어 상품 구매가 늘며 거래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내 스킨케어 상품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했고, 주문 건수와 구매 고객 모두 2.5배(150%)가량 늘었다. 2030 스킨케어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했으며, 30대 고객 수는 155%, 20대는 120% 각각 늘어 연령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대부터 피부를 관리하며 천천히, 자연스럽게 노화를 맞이하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관련 아이템이 주목받았다. 지난달 ‘세럼⋅앰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성장했으며, 최근 일주일간(10월 30일~11월 5일)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41% 늘었다.

‘마스크팩⋅페이셜팩’ 품목의 지난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눈가 주름 고민에 사용 가능한 메디힐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는 전월 동기 대비 287% 거래액이 늘며 인기상품으로 떠올랐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한 ‘미스트’와 스킨케어 기초단계인 ‘로션⋅크림’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다.

학업과 업무로 바쁜 2030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맞춰 간편하면서 효과를 극대화한 일명 ‘닦토’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화장 솜에 토너를 적신 형태의 ‘토너패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0% 증가했다. 셀리맥스 ‘지우개 패드’ 상품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585%, 스킨푸드의 ‘당근, 미나리, 도토리 패드 세트’ 상품은 166% 거래액이 늘었다. 패드 한 장으로 보습 및 각질 케어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양질의 뷰티 리뷰’를 성과 원동력으로 꼽았다. 스킨케어는 색조, 베이스 품목 대비 일 사용 빈도가 높으며 피부에 직접 흡수되는 상품인 만큼, 리뷰가 구매 결정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에이블리 뷰티 누적 리뷰 수는 250만 건을 돌파했으며, 뷰티 구매 고객의 리뷰 작성률은 약 50%에 육박해 업계 대비 빠른 축적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피부 타입, 상품 옵션, 만족도 등 원하는 기준에 따라 다양한 리뷰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2030 구매 전환율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춥고 건조한 날씨와 선물용 화장품 구매 수요가 겹쳐 화장품 업계 최대 성수기로 통하는 연말을 앞두고 에이블리 뷰티의 성장세가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취향에 맞는 뷰티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여러 겹으로 화장품을 덧바르기보단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려는 시도가 늘어가고 있다. 일명 '스키니멀리즘'이다.

스킨케어와 미니멀리즘의 합성어인 스키니멀리즘은 일반적으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단계에서 5개 이하의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스키니멀리즘과 유사한 단어로 '스킵케어'라는 말도 떠오르는 중이다. 스킨케어의 중간 단계를 '건너뛴다(Skip)'는 뜻으로 이 역시 스킨케어의 단계를 단축하는 간편한 케어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는 단어다.

팬데믹을 거치며 홈케어가 유행처럼 떠올랐고, 이에 따라 길고 다양한 스킨케어 루틴이 유행처럼 번져갔다. 하지만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과도한' 스킨케어 루틴에 피로를 느낀 이들이 뷰티 다이어트를 하면서 '미니멀리스트'로 거듭나고 있다. 

스킵케어 제품들은 남성용 화장품에서 주로 출시됐지만, 최근엔 여성용 화장품에서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최소화된 제품으로 최대의 스킨케어 효과를 내면서, 피부 부담은 줄이는 기능 결합형, 다기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화장대를 차지하는 수많은 화장품에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미니멀한 다중 기능성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간소화된 뷰티 제품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샤오홍슈(小紅書)의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관련 글 또는 영상의 댓글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관련 게시물도 계속 늘어나 최근 1년 사이, 즉 2022년 6월부터 2023년 5개월 동안에만 약 35만1000편에 달했다. 2023년 들어 샤오홍슈에 올라온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성량(聲量; 인터넷 뉴미디어 분야에서 조회수⸱재생수⸱리뷰수 등 지표로 표시되는 콘텐츠 정보의 전파력 및 영향력 지수를 뜻함)은 1월부터 5월까지 월평균 성량은 약 3만4000으로 2022년 월평균 성량에 비해 29% 증가했으며 5월 한 달 기준으로는 4만8000을 돌파하는 등 지속해서 높아졌다.

미니멀리즘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주요 니즈 중 하나는 ‘미백’이었으며 수분 보충, 보습, 안색 개선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부적절한 관리 방법으로 야기된 피부 트러블에 점점 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게 됐는데,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 플랫폼 중 하나인 샤오홍슈(小紅書)에 올라온 ‘효과 없는 스킨케어’, ‘과잉 스킨케어’ 등과 관련한 글 또는 영상의 조회수가 백만 건을 넘은 점은 이러한 현상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

동화약품(대표 유준하)은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은 동화약품이 126년 노하우로 개발한 독자 원료와 더마 코스메틱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평화주의'를 지향하며 만든 브랜드다.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에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각질과 과잉 피지를 케어하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바로잡아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후시덤-T'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후시덤-T는 흙 속에서 다양한 대사 활동을 통해 유효 물질을 생산하는 마이크로바이옴 '후시디움 코키네움'을 소재화한 '후시덤'을 핵심 원료로 활용해 피부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배합한 성분이다.

동화약품은 이번 브랜드 출시를 기점으로 △밸런싱 세럼 △버블 클렌저 △밸런싱 토너 △클리어 토너 패드(10월 출시 예정) 등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4종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제품에는 피부의 pH 및 유수분 밸런스는 물론, 모공을 막는 각질과 노폐물 케어로 피부 턴 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민감ㆍ건조ㆍ피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 기초를 가꿔주는 '트리플 밸런싱 메커니즘'을 적용했다"며 "무향, 무색소, 건강한 우리 피부에 가장 가까운 미산성(pH 5.0-6.5) 제품으로,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 적합),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세럼ㆍ토너ㆍ토너패드의 경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출시는 126년 전통의 동화약품이 걱정 없는 평화로운 피부를 위한 피부평화주의를 선포하는 계기가 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이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화약품의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 라인 4종은 후시다인 온라인 공식몰과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과 ‘닦토(닦아내는 토너)’ 인기에 힘입어 2030 스킨케어 구매 고객이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주름 개선, 흔적 케어, 각질 제거 등 2030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대효과를 지닌 스킨케어 상품 구매가 늘며 거래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내 스킨케어 상품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했고, 주문 건수와 구매 고객 모두 2.5배(150%)가량 늘었다. 2030 스킨케어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했으며, 30대 고객 수는 155%, 20대는 120% 각각 늘어 연령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대부터 피부를 관리하며 천천히, 자연스럽게 노화를 맞이하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관련 아이템이 주목받았다. 지난달 ‘세럼⋅앰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성장했으며, 최근 일주일간(10월 30일~11월 5일)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41% 늘었다.

‘마스크팩⋅페이셜팩’ 품목의 지난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눈가 주름 고민에 사용 가능한 메디힐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는 전월 동기 대비 287% 거래액이 늘며 인기상품으로 떠올랐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한 ‘미스트’와 스킨케어 기초단계인 ‘로션⋅크림’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다.

학업과 업무로 바쁜 2030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맞춰 간편하면서 효과를 극대화한 일명 ‘닦토’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화장 솜에 토너를 적신 형태의 ‘토너패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0% 증가했다. 셀리맥스 ‘지우개 패드’ 상품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585%, 스킨푸드의 ‘당근, 미나리, 도토리 패드 세트’ 상품은 166% 거래액이 늘었다. 패드 한 장으로 보습 및 각질 케어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는 ‘양질의 뷰티 리뷰’를 성과 원동력으로 꼽았다. 스킨케어는 색조, 베이스 품목 대비 일 사용 빈도가 높으며 피부에 직접 흡수되는 상품인 만큼, 리뷰가 구매 결정 과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에이블리 뷰티 누적 리뷰 수는 250만 건을 돌파했으며, 뷰티 구매 고객의 리뷰 작성률은 약 50%에 육박해 업계 대비 빠른 축적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피부 타입, 상품 옵션, 만족도 등 원하는 기준에 따라 다양한 리뷰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2030 구매 전환율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춥고 건조한 날씨와 선물용 화장품 구매 수요가 겹쳐 화장품 업계 최대 성수기로 통하는 연말을 앞두고 에이블리 뷰티의 성장세가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취향에 맞는 뷰티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여러 겹으로 화장품을 덧바르기보단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려는 시도가 늘어가고 있다. 일명 '스키니멀리즘'이다.

스킨케어와 미니멀리즘의 합성어인 스키니멀리즘은 일반적으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단계에서 5개 이하의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스키니멀리즘과 유사한 단어로 '스킵케어'라는 말도 떠오르는 중이다. 스킨케어의 중간 단계를 '건너뛴다(Skip)'는 뜻으로 이 역시 스킨케어의 단계를 단축하는 간편한 케어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는 단어다.

팬데믹을 거치며 홈케어가 유행처럼 떠올랐고, 이에 따라 길고 다양한 스킨케어 루틴이 유행처럼 번져갔다. 하지만 엔데믹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과도한' 스킨케어 루틴에 피로를 느낀 이들이 뷰티 다이어트를 하면서 '미니멀리스트'로 거듭나고 있다. 

스킵케어 제품들은 남성용 화장품에서 주로 출시됐지만, 최근엔 여성용 화장품에서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최소화된 제품으로 최대의 스킨케어 효과를 내면서, 피부 부담은 줄이는 기능 결합형, 다기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화장대를 차지하는 수많은 화장품에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미니멀한 다중 기능성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간소화된 뷰티 제품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샤오홍슈(小紅書)의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관련 글 또는 영상의 댓글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관련 게시물도 계속 늘어나 최근 1년 사이, 즉 2022년 6월부터 2023년 5개월 동안에만 약 35만1000편에 달했다. 2023년 들어 샤오홍슈에 올라온 ‘미니멀리즘 스킨케어’ 성량(聲量; 인터넷 뉴미디어 분야에서 조회수⸱재생수⸱리뷰수 등 지표로 표시되는 콘텐츠 정보의 전파력 및 영향력 지수를 뜻함)은 1월부터 5월까지 월평균 성량은 약 3만4000으로 2022년 월평균 성량에 비해 29% 증가했으며 5월 한 달 기준으로는 4만8000을 돌파하는 등 지속해서 높아졌다.

미니멀리즘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주요 니즈 중 하나는 ‘미백’이었으며 수분 보충, 보습, 안색 개선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부적절한 관리 방법으로 야기된 피부 트러블에 점점 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게 됐는데,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 플랫폼 중 하나인 샤오홍슈(小紅書)에 올라온 ‘효과 없는 스킨케어’, ‘과잉 스킨케어’ 등과 관련한 글 또는 영상의 조회수가 백만 건을 넘은 점은 이러한 현상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